Programming/Spring Boot

IntelliJ Community version Spring Boot Project 생성하는 방법

Jan92 2021. 8. 10. 23:32

IntelliJ Community version

IntellJ Community version Spring Boot Project 생성하는 방법입니다.

 

인텔리제이 커뮤니티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New Project에서 스프링,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'Spring Initializr' 을 찾을 수 없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데요.

 

 

start.spring.io

https://start.spring.io/

 

방법들 중 하나로 start.spring.io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프로젝트 생성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.

 

좌측 메뉴를 기준으로 원하는 프로젝트 Maven, Gradle 선택 및 언어와 Spring Boot 버전을 선택하고 프로젝트의 Metadata, 패키징 방법, Java 버전을 입력합니다.

 

 

ADD DEPENDENCIES

그리고 우측 ADD DEPENDENCIES를 누르면 DEVELOPER TOOLS, WEB, TEMPLATE ENGINES, SECURITY, SQL 등 원하는 모듈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 

Spring initializr

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GENERATE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바로 다운로드 받거나, EXPLORE를 선택하여 세부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Trust Project

다운 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풀고 해당 IntelliJ에서 해당 프로젝트을 열 수 있습니다.